운영자 인삿말

2013. 2. 11. 15:47

반갑습니다. 족발집 창업전수 운영자입니다.

우선 창업이란 단어를 머리에 떠올리고 창업이란 단어를 가슴속에 간직하는 단계입니다.

창업에 대한 두려움과 희망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단계지요.

내가 무엇으로 창업을 할지에 대해 고민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또한 내가 가지고 있는 돈이 얼마이며 어느정도까지 투자 가능한지 계산을 해야 하는 단계입니다. 세부적인 항목이 아니라 전체 금액이 어느정도 되는지를 산정하는 부분입니다.

 

개인 음식 배달업을 전문적으로 하실 창업자분들은 일반적인 창업 계획보다 다른 스탭으로 접근 하셔야 합니다.

매장이 전면에 나서서 홀 위주의 장사하시는 분과 같은 스탭으로 창업준비를 하신다면 많은 애로를 겪게 되는 것이 현실입니다.

 

 

 

인터넷을 찾아 보셔도 그렇고 책을 보셔도 그렇고 모두 개인 배달전문점에 관한 부분이 아니라 홀 위주의 점포를 가지고 계시는 사장님 위주의 창업 컨설팅 계획서로만 되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프랜차이즈 전문점을 어떻게 잘 고르나...하는 부분인데..

 

여기서 다루는 것은 개인 배달업 창업이기 때문에 더 고민을 많이 하셔야 합니다.

 

개인 음식배달 전문점을 창업 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어떤 메뉴 그리고 창업자금이 어느정도 되는지 정확하게 산출 하는 부분이 창업하시는 분들의 첫 번째 스탭입니다.

 

확실한 판매 메뉴선정과 창업자금 산정 없이 두번째 스탭으로 넘어가시면 창업 흐름에 있어 앞뒤가 맞지 않는 결론이 나올 수 있습니다. 특히 창업 자금과 같은 경우 생각외로 더 많은 지출을 요할 수도 있어 더 많은 애로 사항이 발 생할 수도 있습니다.

투자 가능 금액이 산정 되셨으면 추가 투입 금액 없이 창업을 하셔야 합니다.

 

"얼마정도는 더 가능하다"라고 별도로 첨부 하시면 곤란합니다. 그 생각이 머리에 계속 잔존하기 때문에 장비구입때도 다른부분을 할때도 변동이 많이 발생할 수 도 있습니다.

 

창업시 메뉴선정과 투자 가능금액 산정은 명확히 하셔야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발생하지 않는이상 변동이 있으면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출 할 수 도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사항으로 말씀 드리자면 창업시 2가지 방법으로 창업흐름을 잡는데 보여 드렸던 창업 흐림과 같은 방법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것을 창조는 선호 하는 부분이며, 두번째 방법은 2번째 스탭에 있는 영업구역 선정과 분석을 먼저 하고 메뉴선정을 후에 하는 방법입니다. 2번째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는 특정 지역으로 말할 수 있는 지역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규모는 작지막 매출은 강한집만 선별한것이 포인트입니다.

 

요리학원이나 종원원출신이 아무리 잘 가르쳐도 대박집 주인의 실력 반도 못 따르는것은 오로지 프로감각이 있고 없고의 차이입니다.

 

그리고 전수를 하는 입장에서는 매장 전수가 편하고 쉽습니다. 그러나 굳이 우리가 출장 전수를 고집하는 까닭은 창업하시는 분 입장에서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사용할 주방 공간 홀배치 냉장고와 간택기 위치나 싱크대 위치가 별거 아닌거 같지만 곧잘 실수를 부를수 있고 중요한 일을 잊어버릴수도 있습니다. 특히 식당 창업은 오픈시 가장 중요합니다. 한번 맛 없다고 소문나면 복구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자신이 일할 주방에서 전수가 들어가면 보다더 안정적으로 조리교육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 모든것은 저희 경험에서나온 결과물 입니다.

 

아무튼 귀하와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인사 소개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족발전수창업/족발집창업체인안내  (0) 2013.04.19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